2021 독립운동 국제영화제, 디자인포스터 공모전 개최

작성일
2021.08.20 14:29
작성자
hangil
[비지니스코리아=정민희 기자] 제6회 독립운동국제영화제(항일영상역사재단 이사장 이원혁)가 디자인포스터공모전이 개최되었다. 광복76주년의 감격을 영화와 디자인으로 승화시킨 이 행사는 2016년 이후 매년 개최되었으며 금년에는 매헌윤봉길의사기념관(관장 명노승)에서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와 방역수칙을 지키며 진행되었다.

광복, 독립운동가, 통일, 3·1운동, 독도, 무궁화 등 독립의 의미를 되새기고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디자인으로 표현하는 디자인포스터공모전은 전국의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 대학부, 일반 부문에서 공모를 진행한 후 공정한 심사를 거쳐서 수상작을 선정한다.

이어 심사위원장을 맡은 김곡미 교수(연암대학교)는 디자인포스터공모전 행사를 통해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디자인으로 표현한 우수작품들을 선정하며 전국의 학생들이 나라의 광복을 되찾기 위해 희생한 순국선열들의 높은 뜻을 기억하고 애국정신을 고취하여야 한다”는 뜻을 밝혔다.

또한 (사)한국백합생산자중앙연합회(회장 이기성)에서 후원한 고귀한 순결, 깨끗함의 꽃말을 지닌 백합꽃을 신화환으로 제작한 작품앞에서 기념촬영을 하는 관람객들은 윤봉길의사의 어록을 함께 볼 수 있었던 값진 작품 전시회였다며 찬사를 보냈다. 내년에는 윤봉길의사 의거 90주년을 기념하는 행사에 이런 다채로운 행사가 함께 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매헌윤봉길의사기념관에서 이루어진 뜻깊은 행사에 뜻을 함께 했던 후원사는 (사)매헌윤봉길의사기념사업회, 한국디자인진흥원, LG, ㈜선우테크앤켐, 한국백합생산자중앙연합회, (사)지식일자리포럼, 발명스토리텔링협회, PESTLO, Earth Seed, 건우야생산양삼 등이 있다.